Hello말레이시아

[음식문화] 말레이시아 길거리 음식 마막을 아시나요? 본문

말레이시아 모든 것/음식

[음식문화] 말레이시아 길거리 음식 마막을 아시나요?

헬로말레이시아 2022. 10. 7. 16:39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로나 팬데믹이 거의 종결

된것은 아니지만 거의 예전과

같은 생활로 90% 돌아온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마스크 까지 벗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오늘은 말레이시아 마막에 대해

알아볼게요.

마막?

마막이 뭐지 라고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거에요

마막이란?MAMAK
우리나라의 포장마차의 개념과 비슷하며타밀 무슬림의 기원으로 알려져 있다.
타밀어로 외삼촌 또는 "마마"를뜻하는 단어에서 유래했다.

말레이시아 현지에 있는 마막 레스토랑은

어디를 가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저녁시간부터 새벽3.4시까지가

피크이기에 저녁 야참먹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마막이 일반인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이유는


첫째.

말레이시아가 1년 365일

더운나라이다보니

저녁시간에 많은 사람이

밖으로 나옵니다.

솔직히 맥주 한잔 하기

딱 좋은 나라 ㅎㅎㅎ


둘째.

마막음식은 너무 쌉니다.

주 메뉴가 로띠 찬나이

나시고랭 등등 인도음식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따지면 거의

천원, 2천원 수준이니

정말 엄청 싸지요

 

위와같이 주문해서 먹어도

얼추 계산해도 5천원이

안 넘을 듯 합니다. ㅎ

제가 가장 신기했었던 음식

로띠 티슈입니다.

ㅎㅎㅎ

꼬깔모자 처럼

밀가루 반죽으로 구워서

만든 음식인데요.

겉은 설탕을 뿌려 달달하고

고소합니다.

제가 먹었을때 가격은

대략 2천원 정도 ㅎㅎ


인도 음식이 대부분이이고

요즘은 중국계 말레이시아 사람들도

많이 찾기 때문에 중식도 같이 있는

마막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에 비해

조금 지저분하다고 생각되어

잘 안갔지만 말레이시아에

적응하고나서는 매일 저녁

마실 들리듯이 많이 갔었드랬죠 ㅎ

 

특히 이 로띠 찬나이가

입에 쩍쩍 붙어서 중독이 되드라구요 ㅎ

싸기도 쌉니다. 한장에 2,300원정도니

말레이시아 가면 꼭 한번 들려 보시길

권장 해 드립니다. 강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출처 : 판다큐]

Comments